Archive for the ‘유틸리티’ category

실시간 PC 백업 솔루션 폴더미러 회계사무소 도입

10월 19th, 2009

안녕하세요. 위드엔컴퍼니 입니다.

최근 모 회계사무소는 PC에 저장된 고객의 데이터의 실시간 보호를 위해 폴더미러를 도입하였습니다.

폴더미러는 타 PC 백업제품과는 달리 100% 완벽한 실시간 백업을 지원하며,

도입 후 전산전문가가 아닌 고객의 제품 운영 부분의 거의 없이 자동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보유 데이터가 중요해 짐에 따라, PC 백업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vidian and WithNCompany join forces to offer high availability in South Korea

1월 26th, 2009

Evidian announces today that WithNCompany, a South Korean provider of end-to-end IT security services, has chosen Evidian’s SafeKit for its customers in Korea. In addition, a large customer has chosen Evidian’s solution for securing highly critical telecommunication applications.

WithNCompany chose to become Evidian’s partner after analyzing software-based cluster solutions, and concluding that Evidian had the most competitive offer, available on several OS including Microsoft Windows and Linux.

WithNCompany’s CEO Tommy Park said: “Evidian’s SafeKit meets the most urgent user requirements for providing high availability to servers and applications. Its wide range of operating systems and applications supported out of the box allow an organization to guarantee availability for 24×7 services“.

WithNCompany and Evidian have taken part in the successful 2008 Open Source Symposium Seoul in November 2008.

About WithNCompany

WithNCompany, Inc of Korea is a software developer and distributor / VAR of various continuous availability-oriented solutions. Since 2001, WithNCompany has kept focus on the market of data protection, disaster recovery, high availability, remote backup, data distribution and consolidation.

WithNCompany is dedicated to offering its customers only best-of-breed products and security solutions. WithNCompany is Evidian’s distributor for SafeKit in Korea. For more information about WithNCompany, visit www.safekit.co.kr

삼영-CDBStudio도입

7월 7th, 2008

심플하면서도, 사용하기 편리한 DB 관리자를 위한 스키마,데이터비교 툴인 CDBStudio 가 삼영전자에 도입되었습니다.

————

도입목적 : 중국-한국 간 데이터베이스 주기적 동기화

———–

감사합니다.

복백솔루션 R&B zero 포 오라클 – 윈도우에 이어 출시

6월 16th, 2008

복백솔루션 R&B zero 포 오라클이 출시되었습니다.

복백솔루션 R&B zero 포 오라클은 실시간 오라클 트랜젝션 복제를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테이터 날린 세무소사무소 빈발—백업관리 필수

6월 16th, 2008

종합소득세 신고가 마감됐다. 그동안 야근을 계속하며 분주했던 세무사 사무소들이 이번 주 잠시나마 휴가대열에 들어서는 등 세무대리업계는 ‘조정 중’이다.

그러나 대형신고의 경우 신고기간 동안도 중요하지만 신고마감이 된 뒤 더 중요한 일이 많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항상 큰 신고가 끝난 바로 뒤 유의해야 할 사항이기는 하지만 일단 신고내용 등 고객 데이터의 안전한 보관 및 관리가 중요하다. 종합소득세처럼 많은 거래처 고객들의 데이터는 별도로 잘 관리하고 또 안전하게 보관할 필요가 있다. 잘못하면 사용자의 실수로, 컴퓨터와 시스템의 이상 등으로 애써 입력한 자료를 유실할 수도 있기 때문. 이 경우를 상정하면 아주 난감한 상황을 맞는다.

특히 5월 신고 이후 세무사 사무소마다 직원들의 이동이 크게 일고 있는 상황을 감안하면 안전하고 정돈된 데이터 관리에 대한 중요함은 설명이 필요없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 환경이 발달함에 따라 각종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는 물론 해킹으로 인한 자료 유실의 위험이 상존한다. 따라서 매일매일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중요한 신고․납부 기간이 끝나면 반드시 데이터백업을 곧바로 실시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으며, 각종 오류와 정보유실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최근 ‘한국국세신문’이 참여한 조사에 따르면 세무사 사무소의 경우 90% 이상이 잘못된(위험한) 데이터 백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대상 기업의 11%는 아예 백업을 하지 않았으며, 백업을 하는 경우도 휴대용 하드디스크 백업(39%)이나 CD백업(27%), 다른 PC 저장(14%)이 전부였다.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매일매일 자동백업을 받는다’는 응답은 전체의 10%에 그쳤다.

이처럼 매일매일 백업을 실시하지 않아 정보 유실위험과 함께 각종 바이러스나 시스템 에러, 도난이나 분실 등의 사고로 인해 중요한 데이터를 손실하는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세무회계사무소처럼 개인이나 기업의 중요한 개인정보와 금융정보, 각종 과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 피해는 엄청나다. 따라서 보다 철저한 보안의식을 갖고 평소 철저한 대비를 할 필요가 있다.

현행 세법에 따르면 회계장부와 영수증 등 각종 세무․회계 관련 자료는 5년간 보관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10년간 보존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세무회계 관련 자료의 중요성을 감안해 5년의 의무보관기간을 설정한 만큼 세무회계사무소에서는 관련 자료의 보관에 각별히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세무회계사무소는 예상만큼 자료의 보관에 적극적인 방법이나 대책을 강구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대부분의 사무소에서 컴퓨터나 자체 서버, 휴대용 하드디스크나 CD 등을 이용해 백업을 받고 있으며, 백업 주기 또한 일정치 않았다.

그러다보니 거래처 관련 자료를 분실하거나 컴퓨터 오류로 날려버리는 경우도 종종 발생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세무회계사무소처럼 중요한 정보를 많이 보관하는 경우에는 매일매일 자동백업을 반드시 시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한 IT 전문가는 “중요한 데이터는 평소 매일매일 백업을 받아야 한다”며 “개인이 이를 실시하는 것은 시간도 만만치 않고 번거로운 점도 많기 때문에 전문 백업센터를 통한 온라인 자동백업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IT관련 업체에서 제공하는 전문 백업서비스는 사용자가 별도의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고 무엇보다 간편하게 백업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편리하다. 게다가 최근 비용 또한 크게 줄어 부담이 준 것도 이같은 전문 백업서비스 활용을 권장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

백업, 보안은 필수 —–매일 점검해야 한다.

6월 12th, 2008

세무신고 기간중 데이터 복구요청 증가
바이러스·해킹피해 잇따라 방지책 시급

(6면에 이어) 실제로 △△△세무회계사무소의 경우 세무회계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경우 ‘하드 드라이브를 포맷’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등 하드디스크 베드 섹터로 인한 읽기 오류 문제로 인해 큰 곤란을 겪었다.

결국 서비스 업체를 통해 하드디스크 불량으로 일부 데이터가 손상됐음을 알게 됐고, 서버 및 하드디스크를 교체하고 백업된 모든 데이터의 손상 여부를 확인한 후 최신 데이터로 복구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세무사 사무소는 문제를 통해 백업의 중요성을 배운 셈이다.

□□□세무회계사무소도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데다 서버 고장으로 인해 하드디스크 복구가 안되는 문제를 경험한 적이 있다. 이에 따라 서버 교체 후 전체 데이터에 대한 온라인 복원을 시도했으나 네트워크의 상태가 좋지 않아 복원이 되지 않았다. 결국 서비스 업체를 통해 백업된 데이터를 외장 하드디스크로 복구한 이후에야 복원 할 수 있었다.

데이터백업과 관련해 더욱 유의할 점은 고객사의 실수로 인한 데이터 복구 필요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는 사실.

실제로 한 서비스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3/4분기부터 올해 1/4분기까지 데이터복원을 요청한 업체 가운데 고객사의 실수로 인한 경우가 지난해 3/4분기에는 전체 1087개 업체 가운데 85개였는데 올해는 1366개 업체 중 521개 업체로 늘었다.

이 같은 고객사 실수로 인한 데이터백업 필요성은 시간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세무회계사무소의 경우 세무 신고 기간 중 복구요청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실시하는 휴대용 하드디스크 백업은 매일 백업하기 어려우며, 무엇보다 충격에 약해 쉽게 깨질 수 있고, 자체 수명으로 인해 오래 지나면 불량 발생율이 높아진다는 문제점이 있다.

CD백업도 매일 백업을 하기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리고 방법도 어려운데다 CD의 보관 용량이 650~700mb로 그다지 크지 않아 백업 때마다 일일이 계산해서 백업해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설령 데이터백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해도 문제는 있다. 실제로 데이터백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응답한 업체 1366개를 대상으로 지난 2월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백업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가 월 평균 376건에 달했다. 이는 전체 응답자의 30%에 달하는 수치다.

결국 백업을 하는 경우에도 30% 정도는 제대로 백업이 이뤄지지 않아 언제든지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는 사실.

백업 미수행 원인을 분석한 결과 사용자 실수가 351건, 시스템 장애가 25건 이었다. 결국 사용자가 방심하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시스템 장애 등으로 백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사례가 적지 않다는 말이 된다.

따라서 무엇보다 백업은 매일 매일 하지 않으면 하나마나라는 사실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특히 세무회계사무소와 같이 중요성이 큰 정보와 데이터를 취급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전문가들이 무엇보다 “자동 백업 시스템을 통해 매일매일 백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다.

백업 뿐 아니라 바이러스도 마찬가지다. 매일 바이러스를 치료하지 않은 경우 예상치 않은 오류나 정보 유출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한 정보보호 서비스 업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총 1498개의 업체 가운데 바이러스로 인한 장애를 신고한 사례가 월 평균 140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 바이러스 이상 발생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문제가 발생된 것만도 월 평균 200건이나 됐다.

사전검검 대상 업체의 주요 장애 원인으로는 윈도우 오류 및 응용 프로그램 오류와 같은 컴퓨터 이상 작동, 신종 바이러스 및 사용자 실수 등으로 인터넷 및 시스템 속도 저하, 컴퓨터 교체 및 포맷으로 인한 재설치 등이 발견됐다. 이 결과에서 알 수 있듯 많은 업체들이 바이러스나 각종 오류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그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매일 사전에 바이러스를 점검하고 장애 발생시 이를 즉시 처리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원격 및 방문 서비스 등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많아 이들 업체들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리파이낸셜-CDB Studio수주

5월 21st, 2008

CDB Studio는 테이터베이스 비교, 동기화 소프트웨어로 이번우리 파이낸셜은 통계분석을 위한 별도의 DB복제용으로 도입했다.

사용자 중심적이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으며 작업을 이해하고 실행하기 쉽다.

실시간 PC백업 폴더미러 선우엠이씨 사례

3월 14th, 2008

실시간 PC백업 폴더미러는 개인 사용자가 작업하는 중요한 CAD 작업 데이터의 실시간 백업을 합니다.

하나의 NAS 에서 다수의 개별 사용자는 CAD 데이터 변경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복제됩니다.

CDBStudio 제품 DataDirect 의 안정적 ODBC 적용

3월 12th, 2008

새롭게 발표한 CDBStudio 6.0 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DataDirect 의 데이터베이스 접속 ODBC 를 적용하여 패키지화 되었습니다.

6.0 에서 향상된 기능

  • Enhanced performance
  • Build in award winning set of ODBC drivers
  • Multi-transaction mode
  • Database structure Filters
  • ODBC connect string support
  • ODBC connect string builder
  • Automatic database vendor detection
  • Connection string encryption
  • 위드엔컴퍼니 PC백업솔루션 ‘폴더미러’ 국내런칭

    2월 19th, 2008

    위드엔컴퍼니는 폴더미러 제품인 실시간 PC백업 솔루션을 국내 정식으로 첫 런칭을 시작했다.

    폴더미러는 간단한 설치후 잊어버리면 되는 “Setup and Forget”솔루션 입니다.

    폴더미더4.0핵심기능

    -리얼타임 로컬 드라이브 미러링

    -리얼타임 로컬 파일 동기화

    -스케줄 파일 동기화(단방향/양방향)

    -Opened Lock 파일지원

    -일반 PC 백업은 리얼타임 개념이 없음(있는 경우도 비교카피개념)

    -일반 PC백업은 Lock 잠금파일 백업안됨

    -일반 PC백업은 스케줄을 통한 버전 복원에만 치중(사용자 스스로 복원?)

    -일반 PC백업은 드라이브 미러 안됨(이미지 백업만 지원)

    -일반 PC백업은 USB 양방향 복제지원 안됨

    이 제품은 구성 적용이후 사용자는 백업/복제를 더 이상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실시간 백업을 통해 항상 최신의 데이타로 복구 가능한

    타사 스케줄 기반 버전 중심의 백업제품과는 근본적인 핵심 기술이 다른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