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도입시 ‘백업솔루션’ 지원이 필수적

3월 10th, 2008 by wncposter Leave a reply »

기업에 서버 가상화 솔루션의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가상화를 지원하는 백업솔루션의 도입도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백업소루션에 가상화 지원가능이 없다면 가상화 도입시 시스템을 모두 새로 설치해야하는 부담이 커지기 때문이다.
가상화 환경으로 전환, 백업솔루션 이용

현재 여러 백업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자사의 백업솔루션에 가상화 형태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해 가상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가상화 머신 복구 기능이 없는 백업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수작업으로 가상화에 맞도록 바꿔줘야한다.

따라서 가상화 서버에 OS를 새로 설치하고 관련 애플리케이션도 새로 설치해야하는 등 대규모작업을 피할 수 없다. 물론 새로 시스템을 구축할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기존 시스템이 적지 않은 규모로 구축된 경우 이 작업은 절대 만만하게 볼 작업은 아니다.

문제는 이 경우 시간과 비용은 물론 수작업으로 인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이런 오류의 발생은 심한 경우 시스템을 중단할 수 있는 치명적인 상황까지 야기시킬 수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가상화솔루션을 도입하고 싶어도 가상화 도입시 새로 시스템을 구성해야한다는 부담을 적지 않게 가지고 있다” 면서 “특히 시스템을 새로 설치해야하는 작업은 수작업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도 만만치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상황이 이런만큼 많은 백업 솔루션 회사들이 가상화를 지원하는 제품의 출시를 늘려가고 있는 상황이다.

Advertisement

댓글 남기기

This blog is kept spam free by WP-SpamFree.